서버 개발자 시험 문제
옛날에는 프로그래머 면접볼때 이런 시험을 봤었습니다.
일명 손코딩.
이건 제가 팀장으로 근무할 때 만들었던 시험문제 입니다.
1. 위 보기의 Singleton 패턴을 Array로 접근 할 수 있도록 수정 하세요.
3. Broadcast를 위한 Player의 구조체를 정의 하세요.
7. 구조적으로 부하가 집중 될 수 밖에 없는 Database를 특별한 장비 없이 분산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 하세요.
8. Replication Database를 구성 하였을 때 어떠한 성능적 장점이 있는지 설명 하세요.
일명 손코딩.
이건 제가 팀장으로 근무할 때 만들었던 시험문제 입니다.
서버 개발자 시험 문제
Design Pattern
template <typename T>
class CSingleton {
public:
CSingleton() {}
virtual ~CSingleton() {}
static T* GetInstance() {
if ( false == isptr(ms_Instance) ) {
LOCKING( ms_Locker );
if ( false == isptr(ms_Instance) ) {
ms_Instance = new T();
}
}
return ( ms_Instance );
}
static T& GetInstanceRef() {
if ( false == isptr(ms_Instance) ) {
LOCKING( ms_Locker );
if ( false == isptr(ms_Instance) ) {
ms_Instance = new T();
}
}
return ( *ms_Instance );
}
static void ReleaseInstance() {
if ( isptr(ms_Instance) ) {
LOCKING( ms_Locker );
if ( isptr(ms_Instance) ) {
delete ms_Instance;
ms_Instance = NULL;
}
}
}
private:
static T* ms_Instance;
static CLocker ms_Locker;
};
template <typename T>
T* CSingleton<T>::ms_Instance = NULL;
template <typename T>
CLocker CSingleton<T>::ms_Locker;
1. 위 보기의 Singleton 패턴을 Array로 접근 할 수 있도록 수정 하세요.
template <typename T>
class CSingletonArray {
};
template <typename T>
T** CSingletonArray<T>::ms_Instance = NULL;
template <typename T>
CLocker CSingletonArray< T>::ms_Locker;
Protocol Design
2. Send/Recv용 구조체를 설계 할 때 #pragma pack(4)를 사용 하는 이유를 설명 하세요.3. Broadcast를 위한 Player의 구조체를 정의 하세요.
#pragma pack(4)
struct SPlayerData {
};
#pragma pack()
Parsing
원본: abcdefghijklmnopqrstuvwxyz 결과: abcdefghijklmnopqrstUVwxyz4. Standard Template Library만을 사용 하여 위 보기의 string 치환 함수를 작성 하세요.
INT Replace(std::string& sData_,const std::string& sSearch_,const std::string& sReplace_) {
INT iCount = 0;
INT iPosition = 0;
size_t stSearch = sSearch_.size();
size_t stReplace = sReplace_.size();
while(true) {
}
return iCount;
}
문자열: abc|def|ghi|jkl|mno|pqr|stu|vwx|yz\\5. strtok() 함수 만을 사용 하여 위 보기의 string을 ‘|’ 단위로 분리 하세요.
Distributed Processing
6. Grid Computing에 대한 이해와 게임 서버(World)에 적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 하세요.7. 구조적으로 부하가 집중 될 수 밖에 없는 Database를 특별한 장비 없이 분산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 하세요.
8. Replication Database를 구성 하였을 때 어떠한 성능적 장점이 있는지 설명 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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